본문 바로가기

Study/IT 분야 연구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광고차단 프로그램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해제 또는 삭제 후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반응형

언젠가 제가 작성한 고깃집 글을 후배한테 보여줬는데 후배님이 동영상 재생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제 스마트폰에서는 잘 나오는 동영상이 왜 안 나오는지 확인해봤더니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고 있어서 발생한 해프닝이네요.

근데 티스토리 광고는 차단되는데 네이버 블로그 광고는 차단이 안 되더군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광고 차단 기능에 결함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알고 보니 해당 광고 차단 프로그램은 eyeo GmbH라는 독일 기업에서 만든 앱이네요.

그럼 지금부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동영상 재상 불가 문제]

동영상재생불가
티스토리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제가 작성한 수원시 율전동 고깃집에 대한 글을 후배에게 보여줬더니 위와 같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해제 또는 삭제 후 재생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었습니다. "새로고침" 버튼을 눌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재생이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광고 차단 해제 방법]

 

후배가 사용하고 있는 광고 차단 기능이 의심되어서,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해제해봤더니 그제야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더군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브라우저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오른쪽 하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차단기능

광고 차단 기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광고차단기능비활성화

활성화된 광고 차단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접속하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네요.

 

 

[네이버 광고는 못 막는 광고차단 기능]

제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Adblock Plus(ABP)를 설치해서 테스트해봤더니 티스토리 동영상은 광고로 차단되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광고는 차단이 안 되는군요. 반쪽짜리 광고차단 프로그램이군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광고 차단 프로그램은 삼성에서 만든 게 아니라 독일 기업에서 만든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eyeo GmbH에 접속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부디 유요한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