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라즈베리파이 공부

[라즈베리파이] Your Computer Clock Is Wrong 해결 방법

반응형

Your Computer Clock is Wrong

 

라즈베리파이 공부를 시작한지도 몇개월이 지났네요. 아주 작고도 저가의 컴퓨터로 인터넷도하고 파이선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참 마음에 듭니다. 어느날 Ubuntu Desktop OS를 설치하고 FireFox로 인터넷에 접속하려는 순간 위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Your Computer Clock is Wrong"이라는 메시지였는데, 실제로 살펴보니 날짜가 약 3개월 전으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라즈베리파이에는 RTC 값을 유지시켜줄 배터리가 없었던 것입니다. 

 

RTC의 기능은 크게 2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나는 시간값을 저장하는 기능이고, 나머지 하나를 시간을 증가시키는 기능입니다. 라즈베리파이의 RTC는 시간 저장 기능은 있지만, 전원이 꺼져 있을 때 시간을 증가시켜줄 전원이 없기 때문에 꺼져있는 동안에는 시간이 증가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시간을 현재로 맞춰준 후 자동으로 인터넷으로부터 시간값을 가져오는 설정을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Step 1. Settings로 들어가서 Date & Time 메뉴로 들어갑니다.

Step 2. 현재 시간을 설정해줍니다.

Step 3. Automatic Date & Time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위와 같이 Automatic Data & Time을 활성화시켜주면 주기적으로 시간값을 인터넷으로부터 받아올 수 있으므로 앞으로 이런 일은 발생하지 않겠지요? 

다만,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시간이 맞지 않을 수 있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래요. 

만약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절대로 끄지 않으면 됩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