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IT 분야 연구

갤럭시스마트폰 사진촬영 속도가 느려졌다면 모션포토 기능이 활성화된건 아닌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모션포토 기능 끄는 방법)

반응형

최근에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 시에 촬영에 수 초정도 소요되는 증상이 생겼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S10으로, 오랜 기간 사용해서 속도 저하가 발생한 것은 아닌지 살짝 의심이 되더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모션포토라는 기능이 활성화되어서 발생한 사진 촬영 속도 저하였고,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시킨 후에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갑작스러운 사진 촬영 속도 느려짐 증상

제가 갑작스럽게 겪었던 사진 촬영 속도 느려짐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진 촬영 시에 수초가 소요되어, 그 시점에 갤러리에서 사진을 확인할 수 없고, 다음 사진 촬영이 늦어짐. 
  • 촬영음이 사진 촬영음이 아닌, 동영상 촬영음이 나옴.
  • 갤러리 앱에서 보면 "모션포토 보기"라는 버튼이 존재함.

갤러리앱에서보면 모션포토 보기라는 버튼이 나옴.

 

모션포토 기능을 끄는 방법

갑작스러운 사진 촬영 속도 저하가 모션포토 기능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해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진 촬영 앱을 실행시키시고, 메뉴를 보시면 위와 같은 버튼이 노란색으로 표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더 눌러서 끄면 됩니다. 모션포토를 비활성화시켰더니 기존처럼 사진이 빨리 촬영되더라고요. 만약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하시면서 갑자기 사진 촬영이 느려졌다면 모션포토 기능이 켜져 있는 건 아닌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제 경우는 다섯 살배기 우리 아들이 마구 조작하면서 모션포토 기능을 활성화시킨 게 아닌가 싶습니다. 

 

부디 유용한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