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Ubuntu 공부

[ubuntu] 터미널 창에서 백스페이스 누를 때 거슬리는 비프음 끄는 방법

반응형

Ubuntu 터미널 창에서 백스페이스(backspace) 키를 누를 때 '삑'하는 비프음이 나는데 상당히 거슬립니다. 아예 음소거를 하면 다른 소리들도 들리지 않는 문제가 생깁니다. 혼자 일하면 상관없겠지만 사무실에서 업무 중에 이런 소리가 들린다면 주변 분들이 불편하겠지요?

 

모르면 아주 성가시지만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하게 터미널 비프음을 끌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클릭 몇 번 만에 거슬리는 비프음을 끌 수 있습니다.

 

 

1. 터미널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기본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만약에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두셨다면 "Preference" 메뉴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2. 프로파일 -> 텍스트 -> 소리로 들어가셔서 "터미널 삑소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터미널에서 백스페이스(backspace) 키를 눌렀을 때 나는 비프음을 제거할 수 있지요?

더 이상 터미널에서 백스페이스를 눌렀을 때 나오는 비프음으로 짜증 내시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용한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구독, 좋아요,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vitux.com/how-to-mute-disable-hardware-beep-sound-in-ubuntu-termina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