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수입/배달아르바이트

배민 커넥트 가게별 특징 알아보기

반응형

배민 커넥트를 통해 배달을 하다 보면 음식 가게별로 특징이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음식을 주문을 할 때도 피하는 가게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면 배달하기 좋은 가게들과 불편한 가게들, 다시 주문하고 싶지 않은 가게들 등등 특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배민-커넥트
배민 커넥트 도보

치킨집

가장 무난한 배달집입니다. 치킨을 들고 걷다 보면 냄새가 슬슬 올라오는데요. 가장 참기가 힘든 게 치킨인 것 같습니다. 저는 냄새는 네네치킨이 최고였네요. 교촌은 치킨을 꽉 잘 닫아놔서 냄새는 잘 안 나서 괜찮았어요. 

제가 프렌차이즈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프랜차이즈 치킨집의 경우 위생상태가 괜찮았습니다. 저도 여전히 주문을 해서 먹고 있고요. 하지만 개인 치킨집 특히 바비큐 가게는 좀 청결하지 못한 경우가 몇 번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럽게 이제는 개인 치킨과 바비큐 가게에서는 주문을 안 하게 되네요.

 

 

 

배스킨라빈스

아마 제가 배달해 본 가게들 중에서 가장 최고였습니다. 먼저 배달 수락을 누르고 금방 가게에 도착하더라도 아이스크림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가게에서 지체하는 시간이 잘 없고, 도보 배달의 가장 중요한 음식 무게가 가볍습니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시키는 경우보다 대부분 파인트, 패밀리 같은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는데요. 다른 가게들에 비하면 가볍습니다. 부피도 작고요.  

 

혹시 배민 커넥트를 하는 날이 크리스마스나 쿠폰 행사를 하는 경우 배스킨라빈스가 엄청 바쁩니다. 배달이 10건씩 넘게 준비되어 있을 수도 있어요. 그러면 배달 번호 확인을 꼭 하셔야 됩니다. 가게 아르바이트생도 바쁘고, 라이더도 바빠서 잘못 챙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커피&빵(디저트)

가볍고 간단하지만, 음료가 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커피는 높이가 길고 바닥면적이 좁기 때문에 잘 쓰러집니다. 제가 들고 배달을 하면서도. "아 이거 넘어졌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업체에서 꼼꼼히 막기는 했겠으나 그래도 세는 경우가 몇 번 있었습니다. 살살 조심히 들고 갔는데도 넘어지고 흐르는 경우가 생각보다 잦아서 노심초사하면서 걷게 됩니다. 커피는 가볍고 간단하지만 내용물이 흐르는 문제가 좀 있습니다. 

 

 

쌀국수

도보 배달의 가장 적이라고 생각하는 애머이. 너무 무거웠습니다. 쌀국수 4개 시키면 국물이 많아서 뜨겁고 무겁고, 또 금방 식어 버릴까 급하게 걸어서 배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도보 배달할 때 애머이는 안 가려고 노력합니다. 

 

 

피자

일단 피자가 크기 때문에 들고 가는데 좀 불편합니다. 무겁지는 않지만 걷다 보면 계속 다리에 걸려서 팔을 멀리 뻗어서 배달을 하게 돼서 더 무거워집니다. 콜라는 피자 위에서 막 뒹굴어 다니고요. 

 

 

파스타

배달을 수락하고 천천히 가게에 갔는데도 음식 준비가 덜 돼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파스타를 종류별로 이것저것 주문하면 음식 조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중국집은 짜장과 짬뽕은 만들어 둔 상태에서 면만 넣으면 되는데, 파스타는 일일이 따로 만드는 것 같아요. 배달에서 시간은 생명입니다. 시간당 벌 수 있는 가격이 떨어지게 되죠. 가게에서 멀뚱멀뚱 음식 기다리고 있는 시간은 돈을 벌 수 없는 시간이기 때문에 많이 아까웠습니다. 가게에서 할 일도 따로 없어서 마냥 음식이 다 되기만을 기다리는 것 밖에는 없어요. 

 

 

족발집

배스킨라빈스보다는 훨씬 무겁지만 배달하기 괜찮은 음식입니다. 배달 크기가 크지 않고, 족발만 무거울 뿐 야채, 쟁반국수 이런 것들은 별로 무겁지 않거든요. 그리고 족발은 준비되어 있는 음식을 썰어만 주는 거다 보니 생각보다 밀리지 않고 금방금방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기동력이 좋아서 지체하는 시간 지체 없이 바로바로 출발 가능했습니다. 

 

 

중국집

도보 배달은 저희 집 주변에서 많이 하게 되는데요, 제가 주문해서 먹었던 음식점들을 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중국집을 어디를 많이 주문하는지 알게 되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주문하는 곳이 맛이 좋은지는 모르겠으나 가게 안이 굉장히 지저분하다는 것을 직접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모든 중국집을 다 가본 것이 아니어서 이렇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제가 배달했던 중국집들은 대부분 청결상태가 좋지 않았네요. 그러다 보니 저는 이제 주문할 때 중국집은 주문하지 않습니다. 배달하고 난 뒤로 한 번도 중국집에서 주문해 본 적이 없네요. 

 

아래 글도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배민 커넥트, 현금 5만원 받고 시작한 후기(추천인 코드) (tistory.com)

 

배민 커넥트, 현금 5만원 받고 시작한 후기(추천인 코드)

배민 커넥트를 직접 해봤고, 추천인 코드(boyinblue)를 넣어 우리 가족 전원이 5만 원씩 현금받고 시작했습니다. 또한 배민 커넥트의 장점과 단점, 배달료 등등을 상세하게 남겨드립니다. 배민 커넥

frankl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