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여행

경기도 주말 겨울 여행지 추천 3가지

반응형

경기도에서 갈 수 있는 겨울철 여행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여행지 중에서 추천할 만한 곳 3곳을 추려봤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경기도에서 갈 수 있는 주말 겨울 여행지에 대해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산 원마운트 오징어게임 파크

일산원마운트
일산 원마운트 오징어게임 축제

기간 : 2022년 2월 27일까지

휴무 : 월,화 휴무

운영시간 : 11:00~19:00

시간 : 12:30~14:30(1차)/16:00~18:00(2차)

요금 : 30,000원(네이버에서 예약하시면 주중 22,000원/ 주말 26,000원)

장소 : 원마운트 스노파크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원마운트에서 오징어 게임을 주제로 한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으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줄다리기, 구슬치기 등을 할 수 있고, 각 게임에서 승리하면 도장을 받게 됩니다. 한번 떨어진다고 해도 도장만 못 받을 뿐이지 게임은 계속하실 수 있어요. 아이들이 있는 가족여행에 재미를 더 할 것 같습니다. 실 내니까 아이들도 편하게 잘 놀 수 있어요. 

도장을 많이 받은 최종 1인은 5성급 호텔 숙박권이 주어지니 열심히 게임을 해야겠죠?

요금은 네이버 예약은 항시 가능하지만, 티몬이나 위메프 등에서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표가 풀릴 때 잘 구입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기간 : 22년 2월 6일까지

이용시간 : 18:0~24:00

요금 : 무료

 

저는 어렸을 때부터 야경을 보면 눈물이 나는 병이 있습니다. 그리고 감동의 여운도 꽤 오래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야경이 좋은 곳을 자주 찾아다니는데요. 커플들은 이곳을 주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나햐면 운정 호수공원의 불꽃축제는 무료로 운영됩니다. 불꽃축제는 대부분 입장료가 있는 경우가 많고, 주차장비도 따로 없으니 주말에 시간 내서 여행가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공원이라 이용시간이 의미는 없지만, 야경을 볼 수 있는 저녁에 가셔야 더 즐기실 수 있을 텐데요. 반짝반짝 빛나는 야경과 함께 센티멘탈 해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호수와 불꽃이 만났으니 더 아름다울 수밖에 없죠. 그래서 여기는 가족여행보다는 커플들에게 더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주차장도 공원에서 운영하는 무료 주차장이 있으니 돈 한 푼 안 들이고 즐거운 추억 만들기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포천 산정호수 썰매축제

기간 : 2022년 2월 13일까지

운영시간 : 10시~17시

 

마을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썰매축제로 얼음썰매, 스케이트, 빙상 자전거, 얼음 바이크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먹거리촌도 같이 운영하고 있으니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집에 썰매나 겨울놀이 장난감 등이 있을 텐데요. 같이 챙겨 오시면 좋습니다. 썰매도 타고나면 산정호수 둘레길도 있습니다. 3개의 길로 되어있는데, 1개당 1km 정도밖에 안되니 같이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군밤, 옥수수, 문어 등등 그리고 막걸리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썰매 대여 가격은 1시간에 5천 원입니다. 세발자전거는 30분에 7천 원에 대여가 가능한데, 부모님이 운전하시고 아이는 썰매를 타고 가는 방식입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 여행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아래글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경기도 눈썰매장 3곳 (서울랜드, 에버랜드, 곤지암) 비교리뷰

 

 

 

 

     

 

 

반응형